인사말 KFGWA는 고품질의 유리와 창호, 최고의 파트너를 약속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판유리창호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건축물의 에너지 절약안전은 유리와
창호의 기술이 선도합니다.

한국판유리창호협회는 창 산업의 안정적인 발전과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협동사업을 추진하고 국내외 신기술 정보 수집 및 신속한 제공으로 회원사의 권익증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유리와 창호산업의 키워드는 빠르게 변하는 법제화와 맞물려 업계가 어떻게 대응 하느냐 입니다. 정부의 건축물의 에너지절약 정책은 해마다 강화되고 있고 세계적인 추세이기도 합니다.

최근 각종 자연재해 및 안전사고로 인해 안전 의식의 확대는 건축용 판유리 시장이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과거 물량에 의해 울고 웃었던 판유리 시장이 이제는 질적 성장과 더불어 기술적 도약을 위해 한걸음 더 내딛어야 할 때입니다.

ceo-greeting

단열성을 높이는 로이코팅유리는 이제 보편화가 되었고 더 나아가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열 스페이서, 안전을 위한 강화, 접합유리까지 에너지절약과 안전을 동시에 책임지는 고사양 유리시장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판유리업계의 질적 성장은 위기이자 기회일 수 있습니다.기술적 도약을 위해 한걸음 더 내딛어야 할 때입니다.

창호도 최근 많은 성장세를 보이면서 양적 팽창을 했습니다. 그러나 실상 많은 창의 하자는 창호품질과 시공방법에서 야기되는 것은 익히 알려진 내용이며 소비자들이 점점 더 우수한 기능과 탁월한 품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창호산업도 앞으로는 기능과 품질 위주의 시장으로 변화하면서 질적 성장을 도모해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위기가 곧 기회’라는 말처럼 앞으로 회원사 대표님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결속력을 다지고 중지를 모은다면 분명히 건축경기의 위축은 유리 및 창호산업의 더 큰 재도약의 발판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한국판유리창호협회 회장 박 병 수